신입 마케터 성장하기/마케팅 실무용어 & 실무서식

마케팅 신입이 알아야 할 실무용어 26~50선

신마성 2025. 4. 1. 12:48

26. 브랜드 포지셔닝
소비자의 마음속에 브랜드를 특정 이미지로 자리 잡게 하는 전략

27. USP (Unique Selling Proposition)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브랜드만의 강점 또는 메시지

28. 고객 여정 (Customer Journey)
고객이 브랜드를 인식하고, 구매하고, 재구매하기까지의 흐름

29. CTA (Call To Action)
사용자에게 클릭, 구매, 가입 등 행동을 유도하는 문구나 버튼

30. 랜딩페이지
광고나 링크 클릭 후 도달하는 웹페이지. 전환 유도 목적

31. 콘텐츠 마케팅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고객을 끌어오고 유지하는 마케팅

32. 바이럴 마케팅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공유하도록 유도해 확산시키는 전략

33. 콘텐츠 캘린더
콘텐츠를 언제, 어떤 주제로, 어떤 채널에 발행할지 정리한 일정표

34. 썸네일
콘텐츠를 클릭하게 만드는 미리 보기 이미지

35. 카피라이팅
사용자의 관심을 끌고 행동을 유도하는 문구 작성 기술

36. 헤드라인
콘텐츠 또는 광고의 제목. 클릭을 유도하는 핵심 요소

37. SEO (검색엔진 최적화)
웹사이트나 콘텐츠가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도록 하는 작업

38. SEM (검색엔진 마케팅)
검색 결과에 유료 광고를 집행해 유입을 늘리는 방식

39. 키워드 플래너
Google Ads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검색량 및 경쟁도 분석 도구

40. 메타디스크립션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콘텐츠의 요약 설명

41. SNS 광고 관리자
Meta, TikTok, X 등 플랫폼별 광고 세팅 및 성과 관리 도구

42. 리타게팅 광고
이전에 방문한 사용자에게 광고를 다시 노출하는 방식

43. 이메일 마케팅
구독자에게 이메일을 보내 브랜드와 관계를 유지하거나 전환 유도

44. 오픈율 (Open Rate)
이메일이 실제로 열어본 비율

45. 클릭맵
이메일이나 웹페이지에서 어떤 부분이 클릭됐는지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도구

46. 메일침프 (Mailchimp)
이메일 마케팅 자동화 도구

47. 자동화 시퀀스
사용자의 행동에 따라 자동으로 이메일이나 메시지를 발송하는 흐름

48.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마케팅에 활용하는 시스템

49. 구독 해지율
이메일 수신을 취소한 비율. 콘텐츠 매력도나 빈도와 관련 있음

50. 트리거 마케팅
특정 행동(예: 장바구니 이탈, 생일 등)을 기반으로 자동 발송되는 마케팅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