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검색보다, 딱 맞는 검색에 노출되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특히 네이버 플레이스에서는 고객의 행동 목적이 드러나는 키워드를 잡아야 전환이 일어납니다.
업종별로 자주 쓰이는 ‘목적성 키워드’ 조합을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설명글, 블로그 글, 광고 문구, 후기 유도 시 활용하세요.
1. 병원 / 의원 / 클리닉
카테고리 | 키워드 예시 |
진료 요일 | 일요일 진료 / 야간 진료 / 공휴일 진료 |
증상 중심 | 여드름 치료 / 모공 관리 / 탈모 클리닉 / 다이어트 주사 |
고객 조건 | 민감성 피부 / 임산부 진료 가능 / 남성전용 진료 |
편의 요소 | 주차 가능 / 당일 예약 / 당일 시술 가능 / 퇴근 후 진료 |
2. 카페 / 브런치 / 디저트
카테고리 | 키워드 예시 |
공간 분위기 | 조용한 카페 / 노트북 사용 가능 / 혼자 가기 좋은 |
고객 조건 | 유아 동반 가능 / 반려동물 동반 / 포장 가능 / 테라스 좌석 |
시간대 | 아침 오픈 카페 / 야경 좋은 카페 / 야간 카페 |
편의 요소 | 주차 가능 / 셀프 스튜디오 / 사진 잘 나오는 |
3. 음식점 / 맛집
카테고리 | 키워드 예시 |
이용 목적 | 회식하기 좋은 / 가족모임 맛집 / 혼밥하기 좋은 |
고객 조건 | 유아 식기 제공 / 반려동물 동반 / 아기의자 제공 |
메뉴 기반 | 점심 특선 / 육회 맛집 / 채식 메뉴 / 저자극 음식 |
편의 요소 | 주차 가능한 / 룸 있는 / 예약 필수 / 웨이팅 없는 |
4. 미용실 / 네일 / 왁싱
카테고리 | 키워드 예시 |
대상 중심 | 남자 커트 잘하는 / 여성전용 / 아이 커트 가능 |
서비스 특징 | 클리닉 전문 / 펌 잘하는 / 탈색 잘하는 / 속눈썹 펌 |
조건/상황 | 당일 예약 / 1인 샵 / 프라이빗 샵 / 예약제 운영 |
위치/접근 | 역 근처 / 주차 가능 / 엘리베이터 있음 |
5. 학원 / 교육 / 스터디카페
카테고리 | 키워드 예시 |
대상 중심 | 초등 영어학원 / 성인 회화 / 수능 국어 / 자격증 과정 |
학습환경 | 1:1 과외 / 그룹 수업 / 온라인 병행 / 조용한 공간 |
편의 요소 | 주차 가능 / 퇴근 후 수업 / 주말반 운영 / 체험수업 가능 |
6. 기타 업종 활용 팁
공통으로 잘 먹히는 키워드 조건 유형:
- 지역 + 업종 + 조건 ▷ 예: 성수 브런치카페 조용한 노트북 가능
- 업종 + 고객 조건 + 후기 ▷ 예: 강남 여드름 피부과 민감성 피부 후기 좋은
- 지역 + 업종 + 행동 목적 ▷ 예: 신촌 혼밥 가능한 김밥집 / 광화문 야간 진료 치과
마무리
키워드는 '설명'이 아니라 '행동'이다
목적성 키워드는 정보 전달용 문구가 아니라, 고객의 검색 행동 그 자체입니다.
실제 고객이 검색창에 입력하는 바로 그 말을 먼저 쓰는 사람이
노출, 클릭, 전환까지 빠르게 가져갑니다.
'네이버 >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플레이스]키워드 조합, 순서, 역할… 뭐가 중요한 걸까? (0) | 2025.04.22 |
---|---|
네이버 플레이스, 목적성 문장형 키워드 어떻게 만들까? (1) | 2025.04.22 |
[네이버 플레이스] 목적성 있는 키워드, 어떻게 만들고 어디서 찾을까? (3) | 2025.04.21 |
네이버 플레이스 키워드 전략: 많이 검색되는 키워드 vs 적게 검색되지만 효과적인 키워드 (0) | 2025.04.21 |
네이버 지도의 중요성: 왜 신경 써야 할까? (0) | 2025.04.21 |